경북 청도군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던 60대 남성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 이 남성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사망자다. 사진=블로그뉴스
경북 청도군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던 60대 남성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 이 남성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사망자다. 사진=블로그뉴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사망 사례가 발생했다. 경북 청도군 대남병원 정신병동에서 입원 중 폐렴 증상으로 사망한 60대 남성이다.

20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 중인 60대 남성이 전날 사망했다”며 “즉각대응팀이 코로나19와 연관이 있는지 검사를 실시한 결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청도군과 질병관리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48분쯤께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던 환자 A씨(65)가 숨졌다. A씨는 지난 19일 오전 이 병원에 입원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A씨가 코로나19와 연관이 있는지 조사하기 위해 출상금지 조치를 내리고 시료를 채취해 검사를 진행했다.

연고자가 없이 10살 때부터 조현병으로 입원 치료를 받아오던 A씨는 최근 고열 증세 등으로 치료를 받아오다 폐렴증상이 심해져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보건당국은 대남병원 장례식장에서 출상할 예정인 다른 3건에 대해서도 전면 출상금지 조치를 내렸다.

또 대남병원과 청도군보건소, 노인요양병원 에덴원 등의 통로가 연결돼 있어 이들 기관의 직원 298명, 입원환자 302명 등 600여명에 대한 발열검사 등을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