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도(왼쪽) 경북대 도서관장과 김황기 대구교대 학생처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대 제공
채수도(왼쪽) 경북대 도서관장과 김황기 대구교대 학생처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 도서관과 대구교대 도서관은 13일 경북대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학술정보 공동 활용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다양한 학술정보자원을 공동 활용해 대학 구성원들의 학습·교육·연구 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 노력키로 했다.

대구교대 도서관은 교육대학의 특성을 고려한 초등교과서, 지도서, 교육 분야 학술지 등 교육학 관련 자료를 포함해 31만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경북대 도서관은 340만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이는 전국 대학 중 두 번째로 많다.

또 지난해 리모델링사업을 통해 도서관 1층을 ICT 기반의 학습 및 연구 공간과 북갤러리, 카페테리아, 세미나·전시 공간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사회 주민에게도 개방했다.

채수도 경북대 도서관장은 “대학이 보유한 다양한 지식정보자원의 활용을 통해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사회 문화 수준 향상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