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병원·계명대 연합으로 환우들에게 따뜻한 성탄 선물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펼쳐진 ‘성탄축하 플래시몹’의 모습.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펼쳐진 ‘성탄축하 플래시몹’의 모습.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이 24일 병원 1층 로비에서 ‘성탄축하 플래시몹’을 펼쳤다.

플래시몹은 동산병원 성가합창단과 간호부, 계명대 학생 등 60여 명이 연합으로 무대를 꾸며, 예수 탄생을 축하하고 환우들과 교직원들에게 따뜻한 성탄 추억을 선물했다.

플래시몹은 불특정 다수인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행위이다. 

이날 플래시몹은 피아노 선율을 시작으로, 동산병원 성가합창단 중 1인이 ‘저 들 밖에 한 밤 중에’를 독창하며 막을 열었다.  

이후 2인, 3인의 목소리가 합해지고 곧 성가합창단과 간호부 전체의 ‘실버벨’ 합창이 이어졌다.

또 계명대 연극뮤지컬학과 학생들이 ‘징글벨’에 맞춰 흥겨운 뮤지컬 공연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동산병원 교직원과 계명대 학생들이 다함께 어울려 ‘Just Be’를 부르고, 관객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외쳤다.  

이를 지켜 본 환우들과 관객들은 박수갈채로 화답하며 행복한 한때를 같이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성탄절을 맞아 환우와 교직원들에게 선물과 같은 이벤트를 전하고자 플래시몹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진료는 물론,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에게 건강과 기쁨, 웃음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동산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플래시몹 행사 이후,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을 비롯해 교직원 50여 명이 각 병동을 돌며 입원 환우들에게 성탄절 선물로 케이크를 전달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