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재단과 포항시자원봉사센터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독도재단 제공
독도재단과 포항시자원봉사센터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독도재단 제공

(재)독도재단과 ㈔포항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센터 교육장에서 독도수호와 자원봉사 가치 홍보 및 교육 협력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과 김상태 경영기획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독도 교육과 자원봉사 홍보 교육의 접목해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홍보 및 교육협력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협력 범위는 ▲지속가능 독도 홍보와 도민 봉사정신 향상과 독도관련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독도 관련 교육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 ▲인간존중의 국민운동을 위한 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독도사랑, 나라사랑 관련 대국민 교육·홍보 등이다.

독도재단은 센터와 함께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도 함께 공유하면서 사회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국 28개 대학교 독도동아리 자원봉사단을 발족해 봉사자 지원을 협조할 계획이다.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찾아가는 독도교육·자원봉사 지원 프로그램 제공에 역량을 모으고 일상 속에서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