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뉴스=장미지 기자] 경북 의성군이 반려동물문화센터(가칭) 명칭공모 최우수작으로 ‘의성 펫 월드(Uiseong pet world)’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반려동물‧반려가족을 위해 추진 중인 반려동물문화센터는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해당 공모는 한달여간 진행됐으며, 총 109명의 군민이 참여해 157건의 명칭이 접수됐다.

의성군은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의성 펫 월드(Uiseong pet world)’△우수상 ‘멍냥멍냥 명랑공원’, ‘의성컴패니멀 랜드’△장려상 ‘애니멀 어스’, ‘펫팸월드’, ‘멍냥이 컬처랜드’의 총 6개 명칭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최우수 당선작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상당의 의성사랑상품권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의성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명칭공모에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참여해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리며, ‘의성 펫 월드(Useong pet world)’의 개장까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내․외 도그런 △수영장 △캠핑장 △펫 레스토랑 △야외쉼터 △체험공간 등이 갖춰지는 복합테마공간‘의성 펫 월드(Uiseong pet world)’는 내년 상반기 개장 예정으로,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을 위한 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등을 제공해 휴식과 배움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