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뉴스=이지영 기자]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 복용 후기를 공유했던 암 말기 환자 유튜버 안핑거씨가 사망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안씨의 딸은 지난 14일 안핑거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부친께서는 13일 수요일 오후 2시 27분쯤 사망했다”고 밝혔다.

안씨의 딸은 “원인은 암이 아닌 뇌경색과 그로 인한 음식물 섭취 장애로 음식물이 폐로 들어가게 돼 호흡 부진으로 인한 폐 손상이 가장 큰 사인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또 “아버지는 3개월간의 학교 일을 모두 마치시고 치료에 전념하려는 상황에서 긴장 완화로 인해 기력을 잃고 쓰러지게 됐다”면서 “그로 인한 충격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게 돼 매우 유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버지께서 6년 전 심근경색으로 인해 혈관 약을 계속 복용하셨으나 최근 몇 달간 녹즙과 비타민으로 인해 개선돼 복용을 중단했다”며 “혈관을 생각하지 않고 음식 조절을 하지 않은 채 암 치료에만 전념한 것이 화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씨의 딸은 “아버지 본인이 힘든 와중에도 다른 암 환우분들에게 경과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응원의 댓글을 읽으며 힘을 내시곤 했다”며 “암 환우분들께서는 희망을 잃지 마시고 꼭 완치되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다시 한번 그동안 아버지께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아버지는 많은 분의 사랑과 관심 속에 사랑하는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소천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근까지도 펜벤다졸 복용 후기를 영상으로 올렸던 안씨의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영상을 보면서 회복하길 기도했는데 너무 안타깝다”, “펜벤다졸이 효과가 있기를 바랐는데 허무하다”, “좋은 곳으로 가셨을 것이다” 등 애도를 표했다.

한편 펜벤다졸은 지난 9월 초 폐암 4기 환자였던 한 미국인이 이 약을 먹고 암이 완치됐다고 주장한 내용이 국내에 퍼지면서 큰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