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대학생기자단 20명을 초청해 의성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는 미션투어를 실시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대학생기자단 20명을 초청해 의성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는 미션투어를 실시했다. 의성군 제공.

[블로그 뉴스=장미지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한국관광공사 대학생기자단 20명을 초청해 의성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는 미션투어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미션투어는 전국 각지의 젊은 층으로 구성된 ‘트래블리더’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추진해 의성의 관광 인지도를 제고하고 관광객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SNS 등을 통해 홍보된 내용들은 전국 최대 여행앱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공유될 예정이다.

미션투어단은 의성에서 관광객의 방문 만족도‧선호도가 높은 △고운사 △사촌마을 △조문국사적지 △빙계계곡 △조문국박물관 △의성 전통시장 인근의 마을미술프로젝트 거리를 둘러보고 컬링체험, 애플 와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경험했다.  

또 의성의 대표 먹거리인 의성 마늘소, 마늘 통닭을 맛보고 인스타 감성과 커피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카페를 찾는 시간도 가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관광지가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홍보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의성 관광을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