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소년e-페스티벌 개최…e스포츠‧VR 매개로 세대간 교류 나눠
의성군, 청소년e-페스티벌 개최…e스포츠‧VR 매개로 세대간 교류 나눠
  • 장미지 기자
  • 승인 2019.10.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청소년 e-페스티벌’을 열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청소년 e-페스티벌’을 열었다. 의성군 제공.
[블로그 뉴스=장미지 기자] 경북 의성군은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에 맞춰 지난 5일과 6일, 지역 청소년들을 위주로 ‘청소년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민 정책참여 제안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의견을 내어 선정된 참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한 정책적 요구를 반영한 축제라는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 e-페스티벌’는 △VR(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게임 △3D펜 체험 △코딩 프로그램과 실내드론 등 다양한 e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메인무대에서는 참여자들의 현장접수로 카트라이더‧비트세이버 경연대회가 열렸다. 경연대회는 대형화면을 통해 생중계돼 현장감을 더했다.
 
또 부대행사로 학부모, 지역주민, 학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내 드론 체험, △3D펜 체험 △ VR게임 등이 열려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4차산업 핵심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가족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 e스포츠와 VR을 매개로 한 세대간 교류의 장이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이 실제로 반영되는 경험은 청소년들이 지역 정책에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 이번 행사를 통해 e스포츠에 대한 전문성‧가능성을 이해하며, 부모와 청소년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