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그뉴스=이지영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의 실검전쟁이 또다시 시작됐다. 이번엔 ‘검찰자한당내통’이 키워드다.

지난 26일 오후부터 27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에는 ‘검찰자한당내통’이 실시간 검색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26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자유한국당은 조 장관이 자택 압수수색에 나선 검찰 측과 전화통화를 한 사실을 지적했다.

이날 주광덕 자한당 의원은 “압수수색을 시작한 검사인 수사팀장과 전화한 사실을 인정하냐”고 물었고, 조 장관은 “인정한다”고 답했다.

이어 조 장관은“ 내 처가 놀라서 연락이 왔다. 지금 상태가 안 좋으니까 차분히 해 달라, 배려해 달라고(검사에게) 부탁했다”고 덧붙였다.

조 장관의 발언은 곧바로 수사 개입 논란으로 이어졌고 자한당과 바른미래당은 검찰 수사와 별개로 조 장관 탄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주 의원의 발언은 검찰이 아니면 알 수 없다”며 “검찰과 자한당이 내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라는 반응이 잇따랐다.

조 장관 지지자들은 검찰이 자한당 측이기에 이같은 일이 가능했다며 실검 키워드를 ‘검찰자한당내통’으로 정한 것이다.

한편 자한당은 조 장관에 대한 탄핵 소추안 발의를 추진하기로 했다. 헌법 65조에 따르면 국무위원이 직무집행에 있어서 헌법이나 법률을 위반한 때는 국회가 탄핵 소추를 의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