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K 행사에 전시된 아미코스메틱 제품. 사진=아미코스메틱 제공.
브랜드 K 행사에 전시된 아미코스메틱 제품. 사진=아미코스메틱 제공.

[블로그뉴스=황수진 기자] 아미코스메틱의 제품이 ‘브랜드 K’에 선정돼 지난 2일 태국에서 열린 브랜드 K 론칭 행사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K는 중소기업 유통센터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생산한 혁신기술 기반의 ‘소비재 우수 제품군’에 브랜드 K 사용권한 부여 및 브랜드 관련 각종 행사 참여 지원으로 상품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대한민국 중소제조기업 제품 국가 인증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날 론칭 행사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혁신 제품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 에일리 등 한류 스타의 공연, 브랜드 K 홍보대사 박지성의 제품 사용 후기, 박영선 중기부 장관의 브랜드 K 제품 소개 및 국내외 판로지원 계획 발표순으로 이뤄졌다.

또 브랜드 K 발표 행사는 국내 공영홈쇼핑과 K-TV, 태국 현지 G-CJ, 세계 1억4천만 가구를 소비자로 둔 아리랑 TV 등 각종 매체에서 전 세계적으로 생중계됐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313개사가 브랜드K 신청을 했고, 이중 39개사가 최종 선정돼 7.8: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첫 브랜드K 목록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며 “이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중에서도 아미코스메틱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이 국가적으로 입증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회사가 세계적으로 한 발 더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브랜드 K에 선정된 아미코스메틱의 제품들은 CLⅣ 진생베리 라인 / BRTC 멀티바이탈 라인, 더퍼스트 라인 / 퓨어힐스 프로폴리스 라인 등 3개 브랜드의 4가지 라인이며 총 52개의 제품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