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블로그뉴스=이지영 기자]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다니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성적 미달로 두 번이나 유급하고도,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인 가운데 의과대를 졸업한 한 누리꾼의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국 딸 이야기 X열받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되고 있다.

글을 쓴 누리꾼은 “조국이 장관을 하든 말든 관심도 없고, 정치도 잘 몰라다 서 스킵하는 편이다”면서 “저는 흙수저라 의대 입학하고 나서 6년 동안 국가장학금으로 다녀서 약 7천만원정도 빚을 졌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비도 과외로 충당하고 그마저도 집안 빚 갚느냐고 마이너스 통장 1억 넘게 뚫어서 그거 드리고 아직도 빚 못 갚고 월세로 살고 있다”면서 “누구는 의전 들어가서 유급 2번 당하고 6학기 동안 장학금도 잘 받고 다니네요”라고 하소연 했다.

또 누리꾼은 “천민들은 그냥 알아서 밑에서 아옹다옹 살으라는 말이네요”라며 “누구보다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하는 애들이 이러니 더 역겹”고 분통을 터트렸다.

앞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공개한 부산대 장학금 지급 자료에 따르면 조국 후보자의 딸은 지난 2015년 부산대 의전원에 입학한 뒤 이듬해인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매 학기마다 2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하지만 조국의 딸은 입학 첫 학기인 2015년 1학기에 3과목을 낙제해 유급됐고, 2018년 2학기에도 1과목을 낙제해 유급됐다.

의전원의 경우 한 과목이라도 낙제하면 다음 학년 진학이 불가능해지고, 모든 과목을 재수강해야 한다.

이에 대해 부산대측은 조국의 딸이 받은 장학금은 의전원 소속 A교수가 개인적으로 만든 장학회로, 절차상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곽의원은 “A교수는 올해 부산의료원장으로 취임했다”며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조 후보자는 자신의 딸에게 매학기 장학금을 지급한 A교수의 부산의료원장 임명에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닌지 국민에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