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 개최…가족과 함께 하는 아웃도어 체험 축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 개최…가족과 함께 하는 아웃도어 체험 축제
  • 황수진 기자
  • 승인 2019.08.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족이 인공 암벽장에서 퀵 점프를 하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공.
2019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족이 인공 암벽장에서 퀵 점프를 하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공.

[블로그뉴스=황수진 기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2019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120가족 600명이 참가했으며 가가호호란 주제로 모험 활동, 자연 활동, 문화 활동 등 32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 가족들은 집라인, 퀵 점프, 인공 암벽등반 등 모험 활동과 밧줄 놀이, 가족액자 만들기, 자연 공작 등의 자연 활동을 체험했다. 또 가족액자 만들기, 전통놀이 등의 문화 활동과 모든 가족이 즐기는 마술공연, 군악대 공연, 모닥불놀이를 체험하며 가족과 의사소통하고 행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는 수련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평창 주민은 사전 모집해 당일 체험으로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참가 가족들과 운영진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며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더욱 의미 있는 축제를 만들었다.

또한 가족들이 모든 활동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진 120명이 참여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드론체험, 전통놀이 등은 외부 기관과 연계하며 진행했으며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가한 한 가족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평소에 접하지 못한 것들을 체험해서 너무 좋았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페스티벌에 참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내년에 꼭 다시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은 여름방학과 휴가 기간을 활용해 가족과 함께 야외 활동을 체험하는 행사로서 매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