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시민들의 쉼터인 도심 속 공원에서 통신사 상관없이 내방객 누구나 AR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시민들의 쉼터인 도심 속 공원에서 통신사 상관없이 내방객 누구나 AR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제공.

[블로그뉴스=이지영 기자] SK텔레콤은 13일부터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 아이·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AR동물원’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AR동물원은 ‘Jump(점프) AR’ 앱을 통해 ‘자이언트 캣’, ‘자이언트 비룡’ 등 거대 동물과 ‘레서판다’, ‘웰시코기’ 등 귀여운 미니동물들을 증강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서비스다.

앱을 실행한 후 잔디밭을 향해 비추면 마치 SF영화처럼 바닥에서 섬광이 일어나면서 ‘자이언트 캣’이나 ‘자이언트 비룡’이 잔디밭 위에 나타난다.

올림픽공원 광장 한가운데서 집채만 한 전설 속 비룡이 포효하고, 거친 숨을 내쉴 때마다 찢어진 노란 눈과 들쑥날쑥한 날카로운 이빨, 깊게 패인 피부 등이 들썩거리기도 한다.

SK텔레콤은 현실과 AR 간 이질감을 없애기 위해 ‘초실감 렌더링(Hyper Realistic Rendering)’ 기술과 ‘환경반영 렌더링(Environmental Rendering)’ 기술을 통해 초고화질 시네마급 시각효과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모바일 최적화 렌더링’ 기술로 모바일 디바이스 화면에서도 영화의 고품질 그래픽 렌더링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퍼 시뮬레이션(Fur Simulation)’과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Fluid Simulation)’ 등 ‘시각특수효과(VFX)’가 초실감 렌더링 기술과 결합해 거대 고양이가 달려올 때 수만 가닥 털의 흩날림과 근육의 미세한 움직임 등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가능해졌다.

또한 공원이나 광장, 모래사장 등 장소와 시간대별 빛의 조도, 채도, 산란 정도에 따라 물체에 반영되는 질감, 색감 등이 다른 점을 자세하게 연출하기 위해 ‘환경 반영 렌더링’ 기술이 적용됐다. 거대 고양이가 실제 잔디밭 위에 앉아있는 것처럼 표현하기 위해 실제 영상 데이터와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블렌딩 기술도 적용했다.

위치를 바꿔 AR 동물의 옆모습, 뒷모습까지 볼 수 있다. 화면 속 AR 동물을 터치할 때마다 앙증맞은 모션을 취하고 말풍선이 달려 동물과 대화하는 듯한 즐거움도 선사한다. ‘핀치줌’ 기능을 통해 손가락으로 AR 동물을 자유자재로 키우거나 줄일 수 있다.

공원 밖에서도 AR 미니동물을 소환해 웰시코기의 비보잉 춤 등 다양하고 귀여운 표정과 애교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나들이 가족을 위해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과 88호수 위에 약 15m 높이의 실조형물 ‘자이언트 캣’을 설치했으며 오는 25일까지 88잔디마당에 갤럭시노트10 블루를 이용해 점프 AR, 가상현실(VR) 등을 즐길 수 있는 5GX 쿨파크를 운영한다.

동물과 사진을 찍고 SNS에 바로 공유하면 추첨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