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진] 알리바바닷컴에서 무역하기
[톡진] 알리바바닷컴에서 무역하기
  • 이세아 기자
  • 승인 2019.07.3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닷컴에서 무역하기 책 표지. 굿인포메이션 제공.
알리바바닷컴에서 무역하기 책 표지. 굿인포메이션 제공.

[블로그뉴스=이세아 기자] 굿인포메이션이 ‘알리바바닷컴에서 무역하기’를 출간했다.

우리나라의 수출 감소세가 심상치 않다. 성장의 최대 버팀목인 수출감소가 우리 경제에 가져오는 영향은 우울하고 염려된다. 딱히 어떤 해결책이 없다고 손 놓고 있을수는 없는 일, 대형마트와 시장, 로드샵 중심의 상품 판매가 인터넷 상점으로 옮겨간 지 오래듯 수출도 새롭게 떠오른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대세이다.

애써 만든 상품을 창고에 썩혀두고 계신가요? 수출 환경의 변화를 따라잡지 못해 애만 태우고 계신가요? 세계 시장에 먹힐 것 같은 물건을 발견했는데 수출 방법을 몰라 아이디어를 동동거리고 있지 않은가요? 한국에선 잊혀진 상품도 세계 어느 나라에선 필요한 상품일 수 있듯 뜻하지 않는 상품이 숨은 고객의 니즈를 발견해내 열광시키는 경우도 있다. ‘호미’를 아마존에 올려 미국 가드너들에게 ‘신통방통한 물건’으로 인기를 끌었던 사례는 수출이 반드시 굵직한 상품에 국한되지 않음을 말해준다.

세계가 이웃처럼 연결되고 국가 간의 수출 장벽도 낮아진 이때 세계 구석구석 77억 인구는 더 이상 먼 나라도 낯선 사람들도 아니다. 하나가 된 거대한 시장에 세계 최대 B2B 플랫폼, 세계 최대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인 알리바바닷컴이 있다.

국내 최초 알리바바닷컴 공인 강사인 이 책 저자는 서문에서 “한국 사람들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서 쉽게 그들의 상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겠다”고 집필 목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