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장학생 글로벌 비전 힐링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고속도로 장학생 글로벌 비전 힐링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블로그뉴스=이효영 기자] 고속도로장학재단은 고속도로 장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지원과 해외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싱가포르로 ‘글로벌 비전 힐링캠프’를 다녀왔다고 17일 밝혔다.

참가자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자녀들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을 수혜한 학생 중 희망자 18명이다.

학생들은 혁신기업 및 사회적 기업 방문, 해외취업 특강 참여, 현지 대학생(싱가포르국립대)과 함께 문화 탐방, 현지인 인터뷰 미션 등을 팀 단위로 진행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문 심리상담사가 캠프에 동행하면서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위해 교통사고 트라우마·취업·학업 등 다양한 주제로 상시 상담도 진행했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힐링캠프를 통해 어린 학생들이 사고로 인해 겪었을 아픔이 조금이나마 치유되길 바란다”며, “이번 캠프의 경험이 예비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1996년 ‘고속도로 장학재단’을 설립해 지난해까지 고속도로 교통사고 가정의 청소년 5,411명에게 장학금 약 81억 원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