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이 새 매니저에게 착취를 당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출처=유진박 인스타그램.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이 새 매니저에게 착취를 당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출처=유진박 인스타그램.

[블로그뉴스=황수진 기자] 과거 학대에 가까운 대우를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져 안타까움을 산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44)이 바뀐 매니저로부터 또 착취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시장애인인권센터는 유진박의 현 매니저 김모(59)씨를 사기와 업무상 배임, 횡령 등 혐의로 지난달 23일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센터는 김씨가 유진박 명의로 1억800만 원어치의 사채를 몰래 쓰고, 출연료 5억600만 원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또 유진박 소유의 부동산을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팔아치워 손해를 입혔다고 고발장에 적시했다.

센터는 유진박 관련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던 MBC로부터 대부분 자료를 넘겨받아 고발장을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부지검은 서울 강서경찰서에 수사를 지휘해 현재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한편 줄리아드음대를 졸업한 유진박은 1990년대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로 불리며 국내외에 이름을 알렸다. 하지만 지난 2009년 전 소속사 관계자가 그를 감금하고 수억 원의 행사비를 갈취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