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드래곤 보트 카니발의 일부로 개최되는 홍콩 국제 드래곤 보트 경주에 전 세계의 드래곤 보트 클럽들이 참가한다. Hong Kong Tourism Board 제공
홍콩 드래곤 보트 카니발의 일부로 개최되는 홍콩 국제 드래곤 보트 경주에 전 세계의 드래곤 보트 클럽들이 참가한다. Hong Kong Tourism Board 제공

[블로그뉴스=김표경 기자] 4세기 애국 시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중국 전통이었던 드래곤 보트(dragon boat) 대회가 이제는 프로팀이 중국 전역에서 벌이는 스포츠가 됐다. 

오는 14~16일 홍콩 빅토리아 하버에서 열리는 제44회 홍콩 국제 드래곤 보트 경주(Hong Kong International Dragon Boat Races)에 아시안게임 메달 획득 선수들을 포함, 16개국 및 지역에서 참가하는 180여 팀 5000명 가까운 선수들이 경쟁을 벌인다. 

이 보트 경주는 홍콩관광청(Hong Kong Tourism Board)이 관광객들에게 스포츠 경기와 문화적 경험을 홍보하기 위해 2010년부터 홍콩 드래곤 보트 카니발(Hong Kong Dragon Boat Carnival)의 일환으로 주최해 왔다. 

홍콩에는 몇 개의 주요 경주행사가 있지만 이 카니발은 스포츠에 오락과 음식의 요소를 가미해 여름 파티 분위기를 만든다. 
  
올해 카니발은 인기 핫플레이스와 많은 레슽토랑이 밀집돼 있고 홍콩에서 가장 번화한 금융가인 센트럴 하버프론트에서 다시 열릴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유리, 가죽, 자수 등으로 만든 상징적 홍콩 모티브가 들어간 액세서리를 포함한 독립 디자인을 소개하는 ‘홍콩 공예 스토리를 발견하는’ 장인(匠人) 시장에서 현지 대중문화를 맛볼 수 있다. 

‘길거리 음식 갈라(Street Food Gala)’ 행사의 푸드 트럭과 가판대에서는 버거와 독일 부르스트(독일식 소시지)에서 중국식 수프에 이르는 다양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는 미슐랭이 추천한 전문음식도 있다.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스플래시 펀 구역(Splash Fun Area)’의 수상 게임, 인력으로 조성한 해변 음악회, 해질녘의 연주회 등은 이번 가족 친화적인 행사에서도 또다시 열릴 예정이다. 

모든 입장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