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대구서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개최
25일 대구서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개최
  • 이효영 기자
  • 승인 2019.05.2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자전거 대행진 코스(약 14㎞). 대구시 제공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자전거 대행진 코스(약 14㎞). 대구시 제공

[블로그뉴스=이효영 기자]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이 오는 25일 오전 강정고령보 디아크에서 열린다.

대구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자전거를 타면서 함께 소통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학부모, 자전거동호인,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자전거 대행진 순서로 진행하게 되며, 자전거 퍼레이드는 갈대숲을 배경으로 낙동강변을 따라 시원하게 달릴 수 있다.  

자전거 퍼레이드 코스는 강정고령보(디아크)→낙동강변 자전거길→사문진교→은행나무숲길→낙동강변자전거길→강정고령보(디아크)를 왕복하는 총 14㎞의 거리를 자전거로 행진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야간 반사지 지급, 안전모쓰기 캠페인, 자전거 음주운전자 처벌에 관한 규정 홍보 등 자전거 안전사고 줄이기에 힘쓸 계획이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4일 오후 6시까지 일요신문 대구경북본부로 신청하면 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종근 대구시 교통국장은 “이번 가족사랑 자전거타기 페스티벌 행사로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사랑을 확인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 확충과 자전거 안전시설 정비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