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필톡 홈페이지. 필톡 제공)
(사진=필톡 홈페이지. 필톡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필리핀에 관한 여행, 골프, 맛집, 유학, 호텔 등의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가 오픈했다.

'재밌다! 맛있다! 다있다!'라는 콘셉트로 필리핀 최고 한인 커뮤니티를 추구하는 필톡(http://philtalk.kr)은 필리핀 여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일방적인 홍보 방식이 아닌 콘텐츠 제공자와 수요자 간의 쌍방향 커뮤니티로 운영된다.

필톡은 필리핀 현지 뉴스를 비롯해 호텔/풀빌라, 골프, 맛집, 마사지, 유학/비자, 구인구직, 직거래 장터로 구성돼 있다. 지역은 교민수와 한국 여행객 등을 감안해 클락/앙헬레스, 세부, 마닐라 등으로 나눴다.

또 커뮤니티 본연의 기능을 강화해 생생한 후기를 접할 수 있도록 '톡톡후기' 코너를 비롯해 사진 한 장으로 보는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질문과답변 등의 실시간 참여자 정보를 제공한다.

메인화면에는 섹션별 정보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했고, 인기맛집 및 추천숙박정보와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추천한 '랭킹별 생활정보 Top3'를 배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메인 하단부분에는 실시간 평가정보가 노출되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뉴스 섹션에는 주 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 코너를 만들어 교민들이 대사관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필톡 관계자는 “필리핀 여행자부터 교민까지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한 자리에서 어우러져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면서 “필리핀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활발하게 공유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