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의 잔머리 표지. 북랩 제공
업무의 잔머리 표지. 북랩 제공

[블로그뉴스=이세아 기자]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업무의 잔머리’가 출간됐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및 매크로를 이용해 단순 반복 작업은 줄이고, 업무 속도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실무 지침서다.

이 책은 크게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매크로 작성 ▲Auto hot key 프로그램 활용 다섯 개의 챕터 구성되어 있다.

이중 1~4장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매크로 작성에서는 MS Office와 관련된 내용으로 메뉴와 단축키를 편집하는 방법부터 매크로를 작성하는 법을 다루고 있다.

5장에서는 윈도우 운영체제 전반에서 매크로를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인 ‘Auto hot key’의 설치 및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저자는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기능을 확인하고, 단순 반복 작업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