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으로 살아남기 위한 팁

능력을 인정받는공무원의 비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제공
능력을 인정받는공무원의 비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제공

[블로그뉴스=이세아 기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이수희 저자의 ‘능력을 인정받는 공무원의 비결’을 출판했다.

많은 사람이 공무원이 되고자 눈에 불을 켜고 있다. 노량진 학원가는 언제나 북적인다. 이토록 밤낮 없는 준비를 마치고 공무원이 되면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들 것이다. 하지만 공무원, 정말 겉과 속이 같은 ‘꿀’일까?

대다수의 사람이 공무원에 대해 막연한 지식만 가지고 있다. 안정성, 칼퇴, 연금. 하지만 작가는 그 어느 하나도 안심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하고 있다.

더 이상 연금이 노후를 책임져 주지 않고, 칼퇴 대신 잔업을 하는 일도 부지기수며, 주민들의 끝도 없는 하소연이나 막말도 참아야 한다. 승진을 위해 일반 회사와 똑같이 남보다 노력해야 함은 물론이다.

저자는 본인의 생생한 경험과 공직생활에서 얻은 체험을 바탕으로 공무원이 되고 싶은 사람이나 현직 공무원 새내기에게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팁을 전한다.

공무원으로서 어떤 마음가짐을 지녀야 하는지, 어떤 역량을 어떨 때 개발해야 하는지, 주변의 인맥관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의 내용을 정리해 준다.

이 책은 공무원으로서 근무한다는 게 어떤 것인지 보다 확실하게 알려준다. 또, 꼭 공무원이 아니더라도 일반 회사 직장인들이 회사생활에 적용하기 좋은 기본적인 지식을 다루고 있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