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에 집중하는 법을 통한 성장 다이어트

마인드 스트레칭. 카멜북스 제공
마인드 스트레칭. 카멜북스 제공

[블로그뉴스=이세아 기자] 카멜북스가 다노 언니 이지수의 두 번째 책 ‘마인드 스트레칭’을 출간했다.

첫 번째 책 ‘습관 성형’ 이후 2년 만에 발간된 ‘마인드 스트레칭’은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생각 습관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식습관 성형, 운동 습관 성형, 마인드 성형’ 총 세 가지의 습관 훈련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마인드 성형’이라고 말한다. 건강한 습관을 꾸리는 일도, 운동할 시간을 내는 일도 결국 내 마음이 결정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살이 빠지는 원리는 과학의 영역이지만, 다이어트를 끝내 성공시키는 원리는 심리의 영역이다”고 밝혔다.

경직돼 있던 몸을 풀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듯 긴장돼 있던 마음을 풀어주기 위해서도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즉, 마인드 스트레칭이 내 마음 상태를 돌보고 생각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생각 습관 훈련법’인 것이다.

‘마인드 스트레칭’은 행복해지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오히려 몸과 마음이 무거워졌다는 사람들이 마음의 문제에 쉽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인지행동 치료에서 사용하는 상담 기법, 자존감 관련 서적들이 소개하는 방법을 접목해 풀어냈다.

책을 통해 마음의 근육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내 마음에 집중하는 법을 알게 되면 오직 ‘성공’에 집착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성장’하는 다이어트로 한 단계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카멜북스는 “마인드 스트레칭을 통해 많은 분이 나만의 아름다움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