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평균치보다 높은 10대들의 인스타그램·유튜브 검색채널 이용률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KT 그룹 디지털 미디어랩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인터넷 이용자조사(NPR)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6명이 유튜브를 검색채널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검색 채널로 이용한다는 응답도 27.1%로 집계됐다.
특히 10대의 검색 수단 이용률이 눈에 띄었다.
10대 응답자의 70%는 유튜브를 검색 채널로 활용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검색 이용률도 32.8%로 전 세대 평균보다 높았다.
젊은 세대일수록 네이버와 같은 기존 검색엔진보다는 유튜브를 선호한다는 의미이다.
이지영 나스미디어 사업전략실장은 "2019년은 유튜브 주도로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 이용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정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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