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전자 제품 유통 ‘쑤닝’ 매장에 QLED 8K존 리뉴얼 오픈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QLED 8K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QLED 8K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제공

[블로그뉴스=이세아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 ‘1862 패션아트센터’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를 초청, ‘QLED 8K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특히 중국 전자영상협회 부회장과 가전협회 이사장 등 업계 주요 관계자들도 참석해 삼성 ‘QLED 8K’에 대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삼성전자 중국총괄 이정주 상무는 이날 행사에서 “브라운관 TV부터 QLED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는 시대를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최고의 화질을 갖춘 ‘QLED 8K’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 ‘QLED 8K’의 중국 정식 출시를 앞두고, 상하이 짱닝루에 위치한 중국 최대 전자 제품 유통인 쑤닝의 대형 매장에 QLED 8K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새롭게 단장한 ‘QLED 8K’존은 ▲8K의 압도적인 화질 ▲AI 기반 ‘퀀텀 프로세서 8K’ 기술 등으로 구성되며,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트렌드를 고려해 75형과 82형 이상의 초대형 TV 공간도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