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 운장산 고로쇠 축제 16~17일 개최
전북 진안 운장산 고로쇠 축제 16~17일 개최
  • 김동규 기자
  • 승인 2019.03.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진안군 주천면에서 열리는 '운장산 고로쇠축제' 포스터.(진안군제공)2019.03.06/뉴스1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16~17일 제15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가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축제 주제는 ‘진안고원 고로쇠 먹고, 젊음의 행진!’이다.

송어를 맨손으로 잡는 ‘팔딱팔딱 송어잡기’, 운일암반일암의 경치를 즐기며 고로쇠 채취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출발! 고로쇠원정대’, ‘고로쇠 수액·막걸리 빨리 마시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6일에는 ‘가수 박서진이 함께하는 고로쇠 가수왕’, 17일에는 가수 지원이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2018년 열린 진안곤원 운장산 고로쇠축제에서 어린이가 고로쇠 체취 체험을 하고 있다./뉴스1 김동규 기자

 

 

청바지, 청자켓, 청난방 등을 입고 축제장에 오면 청바지 패션쇼에 참가할 수 있다. 청춘오락실, 청춘다방, 청춘불판 등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가득하다.

남귀현 고로쇠축제 위원장은 “젊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봄을 맞아 이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고로쇠 수액도 맛보고 축제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