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글로벌 멘토링 멘티 모집 공고.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공.
블룸버그 글로벌 멘토링 멘티 모집 공고.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공.

[블로그뉴스=양혜리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블룸버그와 함께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에 멘티 20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멘토링 활동으로 데이터 분석 실습이 예정돼 수학·통계학·컴퓨터 공학 전공생을 우대하며 금융·경제학 전공생도 3명 이내로 선정한다.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멘티들은 블룸버그 및 멘토링 활동 계획을 소개하는 킥오프미팅을 시작으로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연 5회 이상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관 방문 △블룸버그 터미널 사용법 실습 △HR 담당자의 인재상 특강 및 모의 인터뷰 △해외 지사 멘토와의 화상 멘토링 △인턴쉽 및 특별 프로그램 등 취업 관련 안내가 있다.

활동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올해의 멘티상 등이 수여된다.

작년 블룸버그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한 멘티는 “멘토링 활동을 통해 기업 및 시장 데이터가 어떻게 정리되고 분류되는지 알 수 있는 기회였다”며 “모의 인터뷰를 통해 면접 준비까지 할 수 있어 더욱 유익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