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364주, 2555일, 6만 1320시간 동안 당신은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가?

일단 오늘 한 줄 써봅시다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일단 오늘 한 줄 써봅시다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다큐멘터리 '아이의 사생활'을 연출한 김민태 PD의 신간 '일단 오늘 한 줄 써봅시다'를 출간했다.

우연히 낙서처럼 시작된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나아가 인생의 답을 찾았다는 그는 무려 7년간 글을 쓰는 습관을 지속해 오고 있다.

저자는 "진짜 기적은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일어난다. 단어를 고르고 문장을 만드는 모든 순간에 일어나는 다양한 자극이 나를 움직이게 하고 달라지게 만든다"며 글쓰기를 통해 시작되는 변화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일단 오늘 한 줄 써봅시다'는 일상적 글쓰기의 중요성과 그것이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매우 폭넓은 영역에 걸쳐 다양한 사례와 근거를 들어 힘 있게 설득한다. 또한 '한 번의 글쓰기'로 삶이 바뀐 인물들과 사례를 통해 새로운 삶의 가능성이 열린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책은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오늘 한 줄을 써볼 수 있는 흥미로운 주제들을 제시하며 직접 펜을 들어 글을 써볼 기회를 제공한다. 독자들은 펜과 종이만으로도 평범한 일상과 단조로움 삶에 펼쳐지는 마법 같은 변화의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