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이 출간한 서비스, 그만하겠습니다 표지. 북랩 제공.
북랩이 출간한 서비스, 그만하겠습니다 표지. 북랩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효과는 없고 비용만 축내는 서비스를 그만두고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마케팅 전문가 김경진의 신간 '서비스, 그만하겠습니다'가 출간됐다.

책에서는 열심히 서비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늘지 않는 기업은 덤으로 고객을 유혹하려는 노력을 그만두라고 조언한다. 소규모 가게에서부터 대형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길들여진 고객들에게 '많이 준다'는 이미지로 어필하는 것은 노력 대비 성과가 적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책은 구체적 사례로 이를 뒷받침한다. 가격을 높이는 대신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해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백화점 PB 상품의 예를 보면 세일이 매출 향상의 유일한 답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또한 SNS 홍보에 힘쓴 결과 매출의 절반 이상을 젊은 층을 통해 올리고 있는 명품 브랜드 구찌의 사례를 보면 현재 가장 필요한 서비스는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임을 알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의 이근갑 고문은 "이 책이 모든 산업이나 이해관계 속에서 서비스의 개념을 손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이정표로 많은 이들에게 유익을 주리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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