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가 사우디 원전 수주를 위해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다. 출처=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공사가 사우디 원전 수주를 위해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다. 출처=한국전력 제공.

[블로그뉴스=전나연 기자] 한국전력 김종갑 사장이 지난 22일과 23일 원전을 홍보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다.

김종갑 사장은 발주처인 알 술탄 원장과 만나 사우디와 유사한 부지와 환경에서 원전을 건설한 기업은 한전이 유일하다는 점을 어필했고, 한전의 입찰 2단계 준비 현황을 설명과 원자력을 비롯한 신재생, 전력 신기술 분야 등에서의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원전 수주를 위한 전력산업 워크숍을 개최해 모든 영역에 걸쳐 다채로운 수주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워크숍에서는 K.A.CARE 원장과 알수다이리 사우디전력공사 사장 등이 참석해 한전의 전력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를 함께 하고 향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23일에는 왈리드 자히드 킹사우드대 공대 학장 등 주요 인사와 만나 한국 원전산업의 강점을 어필했다.

김종갑 사장은 “사우디를 이번이 세 번째로 방문인 만큼 사우디 원전 사업에 관심이 많다”며 “민관이 제2의 원전 수주 신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