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표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제공.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표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은 ‘돈을 모으는 것’을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보유한 자산이 단순히 늘어가는 것이 성공을 보장해 줄 수 있을까?

“당신이 성공을 위해 신경 써야 할 것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일류가 되어라’ 이 책이 말하는 ‘성공의 전략’은 단순하지만 기본을 잊은 사람들에게 깨우침을 전달한다.

일류란 무엇일까? 이 책에서 말하는 일류는 5가지 기본 가치를 체득한 사람이다. 일에 대한 열정인 혼(魂),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는 도(道), 모두가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는 준(準),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강(强), 기본을 체득하고 지키는 본(本)의 다섯 가지 가치를 간직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자신의 분야의 일류로서 후발주자들을 따라오게 할 수 있다.

책에서는 최고의 경지에 있는 사람의 강점과 핵심 가치관을 분석하고, 그것을 철저히 배우는 것으로 일류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예시로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의 대표 강점과 핵심가치를 제시하며 논리적 흐름과 설득력 있는 사례들을 통해 성공의 이정표를 우리에게 제시한다.

자신의 어려운 환경 속 궁핍이 발전에 가장 큰 도움을 준 ‘궁핍 선생’이라고 이야기하는 최갑도 저자, 편견을 극복하고 끊임없는 배움으로 새로운 삶을 사는 저자의 신념과 의지를 통해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족하지만 삶의 이정표를 잃어버린 젊은 세대에게 성공의 본질을 일깨워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