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장날’은 설 명절을 맞아 전 품목 10%할인 등의 이벤트을 진행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장날’은 설 명절을 맞아 전 품목 10%할인 등의 이벤트을 진행한다. 의성군 제공.

[블로그 뉴스=홍미진 기자] 경북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 ‘의성장날’(http://mall.usc.go.kr)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의성군에 따르면 쇼핑몰은 다음달 6일까지 전 품목 10%할인 및 일부품목 30% 할인, 택배 무료 배송, 신규 회원 적립금 지급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의성장날’ 쇼핑몰은 사과·마늘 등 신선농산물 18종과 고추장·흑마늘가공품 등 농산물 가공품 31종, 마늘소·계란 등 축산물 2종을 판매하고 있다. 모든 농·특산물은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공급한다.

쇼핑몰은 농·특산물 판매활성화와 지역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지난 2006년 개설, 현재 87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해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전년대비 매출액이 1억7100만원(66.5%) 증가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앞으로도 의성장날 쇼핑몰을 온라인, 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해 생산농가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