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푸르메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푸르메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블로그뉴스=양혜리 기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성인발달장애인의 낮 활동 프로그램인 푸르메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성인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문화여가활동, 건강관리, 일상생활 적응 및 자기결정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만 18~50세 발달장애인 및 독립보행이 가능한 지체장애인, 뇌병변장애인으로 가온반과 누리반 각 6명씩 모집한다. 이용료는 15만원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50% 할인이 적용된다. 

유은일 가족지원상담센터장은 발달장애인 권리보장과 발달장애인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서울이라는 서울시의 비전을 실제 시민의 삶으로 연결하고자 했다반 이름인 가온 누리는 가까운 곳에서 온전하게 누리는 이 행복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보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그 환경을 만들어 가는 의지를 담았다. 이에 많은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 내방 및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