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무엇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가?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관계의 품격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관계의 품격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100만 구독자 심리 분야 파워블로거 오노코로 신페이의 책 ‘관계의 품격’을 출간했다.
 
24년간 2만 4000명의 삶을 분석한 저자는 ‘관계의 품격’으로 다양한 사례, 상담 케이스를 통해 무례하게 대하는 사람들에게 품위 있게 대처하는 법부터 표정, 몸짓 등 무언의 사인으로 내 의도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방법까지 누구나 할 수 있는 실천적 스킬을 제공한다.

인간관계를 능숙하게 맺는 사람들의 비결에는 탁월한 ‘거리 조절’에 있었다. 우리는 보통 좋은 관계를 위해서 ‘늘 가깝게 지내야 하고, 잘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관계의 열쇠는 사람 사이의 적당한 거리를 지켜주는 데 있다.

저자는 “관계의 품격을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여기서 품격이란 대단한 것이 아니다. 무의식중에 한 실언, 입에 달고 다니는 불만 가득한 말투, 섣부른 마음에서 나오는 어설픈 친절의 일상 속 ‘실수’의 빈도수를 줄이면 된다.

오늘 무심코 지은 표정이 당신의 관계를 바꾸고, 더 나아가 인생을 변화시킨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지금 나의 ‘관계의 품격’은 몇 점인가’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그 질문이 지금보다 좀 더 행복한 인생으로 데려다줄 것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