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선호 이유는 저렴한 연료비…차종 선호도는 코나 일렉트릭, 니로EV, 아이오닉 일렉트릭 순

전기차 설문조사 표. 피알앤디컴퍼니 제공.
전기차 설문조사 표. 피알앤디컴퍼니 제공.

[블로그뉴스=이세아 기자]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 헤이딜러가 ‘전기차 구매 의향 조사’를 한 결과 10명 중 약 7명의 운전자들이 다음 차로 전기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22일 헤이딜러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66%가 다음 차량을 구매할 때 전기차를 구매하겠다고 응답했고, 반대로 34%의 응답자는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전기차를 선호하는 이유에서는 ‘저렴한 연료비’가 46%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차량 구매 지원금과 세금혜택 등’이 31%, 뒤를 이어 ‘유지관리 편리(오일교환 등 필요 없음)’, ‘특별한 차를 탄다는 즐거움’ 등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전기차 구매를 꺼려하는 응답자 의견은 ‘충전소 부족’이 31%로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배터리 고장 등 정비문제’, ‘비싼 초기 차량가격’,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짧음’, ‘기타’ 의견 순이었다. 

전체 응답자 중 전기차를 구매 한다면 어떤 차량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는 ‘코나 일렉트릭’이 48%로 1위에 뽑혔고, ‘니로EV’가 22%, ‘아이오닉 일렉트릭’ 18%, ‘볼트EV’ 8%, ‘SM3 Z.E’ 3%’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기차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A/S 문제가 33%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1회 충전시 주행가능 거리’가 중요하다고 하는 응답자는 29%로 나타났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소 등 인프라 문제가 개선된다면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