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오픈 후 500일 만에 1천만 페이지뷰…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내용 초점
ICT 소식은 물론 여행·영화·포토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 읽을거리로 고객 관심 끌어
콘텐츠 창작자 대상 촬영 장비 지원 및 고객에겐 에어팟 등 다양한 선물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SK텔레콤 자사 공식 블로그인 ‘SKT인사이트(www.sktinsight.com)가 오픈 500일 만에 1000만 페이지 뷰를 달성했다.

1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오픈한 SKT인사이트는 자사의 영문 앞 자를 딴 S(Story), K(Knowledge), T(Tomorrow)의 세 가지 카테고리 안에 회사 소식은 물론 ICT·Tech 트렌드와 4차 산업혁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여행, 영화, 포토에세이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면서 웹툰, 팟캐스트, 일러스트 등 뉴미디어 트렌트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경연하는 ‘행복 인사이트’와 20대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그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개설한 ‘와이T연구소’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 이준호 PR2실장은 “SKT 인사이트 1000만 뷰 달성을 통해 고객에게 최신 ICT 정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려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1000만 페이지 뷰 달성을 기념, 콘텐츠 창작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콘텐츠 창작자에게는 콘텐츠 촬영 장비 등을 선물하고, SKT인사이트 콘텐츠에 공감을 표시한 고객에게는 애플 아이팟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어진다. 참여 방법은 SKT인사이트 콘텐츠 중 공감이 되는 콘텐츠에 ‘좋아요’ 표시를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이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0명), 치킨·커피 기프티콘(700명)을 각각 제공한다.

콘텐츠 창작자들은 SKT인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이 필요한 지원품을 선택하고 지원 이유를 간략히 작성하면 내부 심사를 거쳐 편집에 필요한 △캐논 DSLR 카메라 △와콤 태블릿 △여행상품권 등을 준다.

또 콘텐츠 ‘공감’ 표시에 따라 공감 숫자가 10만 개를 넘을 경우 10명, 20만 개를 넘을 경우 20명, 최대 30만 개를 넘을 시에는 30명을 선발해 총 5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